[백준] 1406번 에디터

2025. 1. 6. 12:25·백준 문제/자료구조

문제: 1406번: 에디터

 

basic-algo-lecture/workbook/0x04.md at master · encrypted-def/basic-algo-lecture

 

basic-algo-lecture/workbook/0x04.md at master · encrypted-def/basic-algo-lecture

바킹독의 실전 알고리즘 강의 자료. Contribute to encrypted-def/basic-algo-lectur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#include <map>
#include <set>
#include <cmath>
#include <queue>
#include <stack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iomanip> // setprecision을 사용하기 위한 헤더
#include <climits>
#include <list>

using namespace std;


int main() {
    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
    cin.tie(0);
    cout.tie(0);

    string n; // 문자열
    cin >> n;

    int m; // 명령어의 개수
    cin >> m;

    list<char> editor;
    for (int i = 0; i < n.size(); i++)
        editor.push_back(n[i]);

    list<char>::iterator cursor = editor.end(); // 맨 처음 커서는 맨 뒤에 있음


    while (m-- > 0) {
        char op;
        cin >> op;

        if (op == 'P') {
            // 문자를 커서 왼쪽에 추가함
            char element;
            cin >> element;

            editor.insert(cursor, element);
        }
        else if (op == 'L') {
            // 커서를 왼쪽으로 한 칸 옮김
            if (cursor == editor.begin()) continue;

            cursor--;
        }
        else if (op == 'D') {
            // 커서를 오른쪽으로 한 칸 옮김
            if (cursor == editor.end()) continue;

            cursor++;
        }
        else {
            // 커서 왼쪽에 있는 문자를 삭제함
            if (cursor == editor.begin()) continue;
            
            cursor--;
            cursor = editor.erase(cursor);
        }
    }
    for (list<char>::iterator it = editor.begin(); it != editor.end(); it++) {
        cout << *it;
    }

    return 0;
}

 

c++ 에서 list 가 연결리스트 방식으로 동작한다는 걸 다시 복습했다.

 

STL 사용법 외우는게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고 재미없다. 하기 싫어도 문제 풀려면 해야지.. 근데 문제 난이도가 실버2라 좀 놀랐다. 그정도의 난이도는 절대 아닌 것 같은데.. 근데 내가 연결 리스트로 풀어서 쉬웠던 거고 다른 풀이도 보니까 막 스택을 2개 써서 풀기도 하더라..

 

 

 

참고자료:

BaaaaaaaarkingDog | [실전 알고리즘] 0x04강 - 연결 리스트

 

[실전 알고리즘] 0x04강 - 연결 리스트

안녕하세요, 바킹독이에요. 배열은 복습 잘 하셨나요? 이번 시간에는 연결 리스트라는 것을 같이 배워보겠습니다. 배열에서 한 것 처럼 연결 리스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, 같이 구현해볼 것입니

blog.encrypted.gg

[C언어] C++ STL 리스트(list) 사용법 정리 - 로스카츠의 AI 머신러닝

 

[C언어] C++ STL 리스트(list) 사용법 정리

C++ STL 리스트(list) 사용법 정리

losskatsu.github.io

 

'백준 문제/자료구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백준] 10828번 스택
  • [백준] 5397번 키로거
  • [백준] 2504번 괄호의 값
  • [백준] 10799번 쇠막대기
dubu0721
dubu0721
dubu0721 님의 블로그 입니다.
  • dubu0721
    dubu0721 님의 블로그
    dubu0721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343)
      • 프로그래밍언어론 정리 (5)
      • 컴퓨터네트워크 정리 (5)
      • 알고리즘&자료구조 공부 (64)
        • it 취업을 위한 알고리즘 문제풀이 입문 강의 (60)
        • 학교 알고리즘 수업 (3)
        • 실전프로젝트I (0)
      • 백준 문제 (196)
        • 이분탐색 (7)
        • 투포인트 (10)
        • 그래프 (7)
        • 그리디 (24)
        • DP (25)
        • BFS (18)
        • MST (7)
        • KMP (4)
        • Dijkstra (3)
        • Disjoints Set (4)
        • Bellman-Ford (2)
        • 시뮬레이션 (3)
        • 백트래킹 (15)
        • 위상정렬 (5)
        • 자료구조 (25)
        • 기하학 (1)
        • 정렬 (11)
        • 구현 (8)
        • 재귀 (8)
        • 수학 (8)
      • 유니티 공부 (11)
        •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(11)
        • 유니티 스터디 자료 (0)
        • C# 공부 (0)
      • 유니티 프로젝트 (48)
        • 케이크게임 (13)
        • 점토게임 (35)
      • 언리얼 공부 (10)
        •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(10)
      • 진로 (1)
      • 논문 읽기 (1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재귀
    큐
    그래프
    백트래킹
    이분탐색
    자료구조
    정렬
    이벤트 트리거
    유니티
    바킹독
    유니티 프로젝트
    이득우
    수학
    스택
   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
    해시
    투포인터
    티스토리챌린지
    백준
    dp
    BFS
    오블완
    유니티 공부 정리
    맵
    우선순위큐
    C#
    언리얼
    골드메탈
    그리디
    시뮬레이션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dubu0721
[백준] 1406번 에디터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